교육목표 및 |
- 중간관리자는 조직의 핵심층 - 중간관리자는 창조적 지혜를 이끄는 핵심층 - 조직의 변화를 이끄는 주도층 - 경영정보유통을 주도하는 핵심층 - 상하간 communicator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조직의 윤활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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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대상 |
중간관리자 |
교육과정명 |
주요교육과정 내용 |
과정시간 |
강의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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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간관리자의 |
- 회사원의 창의력이 가장 활발할 시기는 대리-차장인 30대 초반에서 40대 초반 - 업무의 기본능력, 리더십, 인간관계의 중요성 - 직능부문 운영에 책임을 맡은 중간관리자층, 기능은 최고관리자층의 의사결정을 보좌·촉진, - 관리의 원칙론, 리더십 등 - 기술면에서는 실제적인 문제해결 방법, 회의의 사회기술 등 - 관리자 기본교육, 실천교육, 경영자 보좌교육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조직문화 |
- 창조적 혁신을 위한 변화유도 및 관리 - 리더의 프레젠테이션과 리더십의 심리 등 - 중간 관리자들은 회사 내 정보의 수직적, 수평적 흐름의 교차점에 위치, 변화를 유도 - 효율적인 조직내외의 인간관계형성 - 실무차원의 경영정보유통 및 학습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개인정보관련 |
- 기업과 개인정보보호 -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대한 이용자 동의 획득 의무 - 개인정보보호 조치 의무 - 행정 규제 기준 - 반드시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-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중간관리자의 |
- 한명이상의 부하가 있는 관리자 - 업무적 전문가로서 상하 간 업무연결자 -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: 실무자로서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 창고로서의 역할 - 상하 간 communicator로서의 역할 - 조직구성원 상하간 소통 및 치유적 기능 - 상하간 균형과 조화를 통한 조정자 역할을 수행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중간관리자의 |
- '할 수 없어' 라고 말하는 사람이 되지 말자: '할 수 없어' 라고 버릇처럼 얘기하는 사람은 스스로 고립을 자초 - 말의 생략법을 생각하고 왜 할 수 없는지 가능한 방법은 무엇인지 생각하자 :
- 지금 이 시점에서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자 : - 타인의 지혜를 모아서 해결방안을 강구 : - 자연스럽게 지혜가 모이는 사람이 되자 :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의사결정방법 |
- 호황기, 불황기의 의사결정 - 위기 시 행동지침을 만들어 놔라 - 호황기의 의사결정방법 -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 시 의사결정방법 - 직원이 사고를 쳤을 경우 의사결정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개인정보관련 |
- 기업과 개인정보보호 -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대한 이용자 동의 획득 의무 - 개인정보보호 조치 의무 - 행정 규제 기준 - 반드시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-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임원의 알아야할 |
- 영업성과와 가치의 조화가 중요하다 - 업종별 장단기 전략시나리오가 필요하다 - 헬리콥터 높이에서 보라 - 상황별 시나리오를 만들어 놔라 - 예상치 못한 것을 관리하라 |
3시간 |
강의, 토론 |